[환경/그린] Eat, Use and Throw away but Sustainably
삼성증권 이왕겸
21.09.14
- 지난 9월 10일 친환경/그린을 주제로 Korea Startup Scaleup day 2회차 행사 개최
- 기후변화를 위한 다양한 솔루션 제시하는 10개의 혁신 기업 소개
WHAT’S THE STORY?
지난 8월 IPCC에서 공개한 6차 보고서는 누구나 짐작했지만 충격적인 내용을 담고 있었다. 전세계 78억 인구 중에 우리가 기후 변화를 늦추고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몇 명이나 될까?
보고서는 기후 위기가 가속화 되고 있고 지구 온도가 1.5℃에 도달하는 시간도 무려 10년 빨라졌다고 분석했다. 이제 우린 벙커를 만들거나 화성으로 갈 준비를 해야하는 것인가? 아니다.
유럽과 우리나라를 비롯한 많은 국가에서 탈탄소 인프라로 전환하기 위한 투자를 준비하고 있다. 새로운 시장이 열리고 있다. 시장이 효율적이라면, 이곳으로 자본이 모이고 사회 후생을 증가시키는 혁신 기업들이 등장할 것이다. 실제로 이런 사례는 늘어나고 있다. 이번 행사 역시 환경 문제를 해결하려는 혁신 기업과 이런 기업을 찾는 투자자를 연결하는데 기여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기업과 투자자가 함께 성장하는 좋은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
본 리포트는 2021년 9월 10일 비상장포럼 행사 (Korea Startup Scaleup Day) 참석 후 당사 리서치팀에서 작성한 후기(Takeaway 노트) 입니다.
관련 분야
# 친환경
# 탄소
본 리포트는 제휴사 <삼성증권>에서 애널리스트가 작성한 내용으로, 증권플러스 비상장의 운영 가이드라인에 따라 제공하였으며, 증권플러스 비상장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보고서의 내용은 투자판단의 참고사항이며, 본 내용에 의한 투자결과에 대해 법적인 책임을 지지 않으며, 법적 책임 소재를 판단하기 위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본 리포트는 어떠한 경우에도 어떠한 형태로든 복제, 배포, 전송, 변형, 대여할 수 없습니다.